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컴퓨터/Android

Bitmap too.large 문제 해결방법

안드로이드 허니콤 버젼부터 하드웨어 가속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. 

즉 2D 랜더링도 openGL 을 이용할 수 있게되었다는 말인데, openGL에서는 이미지를 텍스쳐 형태로 전달하게 된다.

하지만 이미지가 2048X2048 사이즈를 넘어버리면 텍스쳐로 사용할 수가 없게된다. 

그럴 때 로그캣에 Bitmap too.large to be uploaded into a texture (이미지 사이즈, max=2048X2048) 이렇게 에러메시지가 뜨는 것이다. 

그렇다면 해결방법은 무엇일까?

해결방법은 비트맵을 디코드할 때 SampleSize 옵션을 주어 비트맵을 작게 축소하여 불러오면 된다. 

비트맵 리사이즈에 대한 자세한 정리는 http://aroundck.tistory.com/59 을 참고하자.